이상형을 매칭해주는 소셜 데이팅 앱 `썸데이` 출시 디지털타임스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는 데이팅 앱을 통한 범죄 뉴스도 심심찮게 마주할 수 있다. 데이팅 앱은 비대면 시대를 이끄는 만남의 장이지만, 여전히 보완해야 할 허점도 가득한 곳이다. 그래도 젠지를 필두로 한 우리는 오늘도 데이팅 앱으로 향한다. → 다만 소셜 데이팅 앱의 사용 자체를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는 것은 아니었다.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면서 생기는 문제점 또한 배제할 수 없다. 이처럼 선정성 문제 때문에 운영자로부터 제재를 당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에게 신고를 당하는 이용자들 외에도 타인의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이용자들도 있다. 네이버 아이디 수원신기씨는 “여자 친구가 이용한 적도 없는 어플(소셜데이팅 어플)에 여자 친구의 미니홈피 사진이 돌아다니고 있었다”며 “이런 어플에서 사진 도용이 많다고는 들었지만 직접 겪어 놀랐다”고 말했다. 한번에 많은 이성을 볼 수 있는 대신 가격은 4~5만원선(남자 기준)으로 소개팅보다는 저렴한 수준 물론 그만큼 상대여성도 한번에 많은 남성을 만나게 되므로 연결될 확률은 2~30%정도로 높지 않다. 그런데 온라인 데이팅 역시 마찬가지로 오프라인으로 넘어오게 되면 잘될 확률은 비슷하다.


이후 데이팅 앱은 '아만다', '스카이피플'처럼 외모나 학벌별로 등급을 매겨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근에는 '틴더'처럼 빠르게 상대를 확인하고 넘어가는 형식의 앱이 인기를 끌고있다. 잠깐의 갈등이나 불만 때문에 쉽게 갈라서는 것보다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낫지 않은가.


이에 대해 여성은 학력 수준을 '자질의 지표'로 간주한다고 화이트 박사는 설명했다. 더구나 학력은 '사회적 지위와 지능과 관련이 있다'고 화이트 박사는 덧붙였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온라인 데이트가 일반적인 데이트보다 스트레스가 많은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우리는 또한 모든 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이러한 장애물이 때때로 일으키는 분노를 피하기 위한 3가지 팁을 제공할 것이다. 요즘 파트너를 찾거나 낭만적인 관계를 시작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의 하나는 다양한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데이트를 하는 것이다. 사람들을 만나는 이러한 방식은 이미 우리 사회에서 완전히 받아들여지고 있다.


우리나라 젊은 세대의 성향도 소셜 데이팅 앱과 궁합이 잘 맞는 편이다. 인터넷, 모바일에 익숙한 세대이기에 앱에 대한 친숙도와 신뢰감이 크다. 스카이피플 서비스 초기 학교나 직장을 인증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자극적인 소재로 받아들여졌다. 4일 오후 ‘이음신’들의 아지트에서 박희은 대표와 정지민, 신지언 매니저를 만났다. 소속기관에서 검색되지 않는 기관은 무료원문다운이 불가능합니다. 개인회원 가입 후 유료구매를 하시거나 소속기관 도서관에 이용문의해 주세요.


처음 프로젝트를 접했을 때, 첫 과제인 SWOT 분석 기업 중에서 골라서 하면 어떨 까 하는 의견이 나왔다. 하지만, 수익구조가 단순하며 오프라인 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업이 온라인으로 옮겨간 형태였기 때문에 뭔가 신선하지 못했다. 선정기업에 대한 토의를 하던 중, 한 조원이 이번 학기 “창업과 나의 미래” 라는 과목을 통해 학기 초 박희은 대표가 강연을 하러 왔던 이음소시어스를 추천하였다. 대부분 처음 듣게 된 이음소시어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니, 이음넷을 통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개척하고, 나아가 스마트폰의 어플 개발을 통해 새로운 수익구조를 갖고 있었다. 지난 8년간 필자는 수백 명과 각자의 데이팅 앱 사용 경험 관련 대화를 나누었다.


‘하루에 한 명씩 운명의 인연을 보내준다’는 독특한 콘셉트로 등장한 ‘이음’(www.i-um.net)이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회원 수가 9만명을 넘어섰다. 타 업체는 남녀 회원 비율이 8대1에 육박하며 ‘남초(男超)’ 현상을 보이는 데 반해 이음은 꾸준히 1.4대1의 성비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악성댓글이나 혐오스런 사진 등으로 좋지 않은 경험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중 37%는 온라인 데이트에 관심이 없다고 말한 후에도 상대방과 계속 연락을 유지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실제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로맨스 스캠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한 해에만 데이트 사기꾼에게 잃은 손실만 미화 약 5억 4,700만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수치는 전년 대비 80% 증가했으며 더 많은 사용자가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에 가입함에 따라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보자의 신분은 한국일보 보도 준칙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렌딧 투자자를 소개합니다’와 ‘실제 투자인증 이벤트’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이제 빅데이터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조씨가 언급한 보증의 한계를 정보의 양질로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호기심과 충동으로 움직였던 엄지를 조금 더 무겁게 움직이도록 유도하는 게 그 목적이다. 스토리오브서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출장마사지 오피아트 오피아트 오피사이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